카카오뱅크 내 신용점수 무료 확인하는 방법

제 1금융권에 속하는 카카오뱅크 신용점수를 통해 무료로 조회할 수 있어 자신의 신용점수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안전하게 점수를 조회하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어플만 설치되어 있다면 누구나 무료로 간단하게 본인의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이는 신용점수 하락에 영향을 주지 않아 안심하고 조회가 가능합니다.

개인 신용점수는 KCB올크레딧을 통해 받아오는 정보로 카카오뱅크를 통해 조회하면 무료 조회가 가능하기 때문에 올크레딧에서 유료 결제 과정없이 즉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조회하기

1금융권에 속하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신용점수를 조회하면 보다 안전하고 소중한 신용정보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는 신용변동 내역을 즉시 반영하기 때문에 가장 최신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의 신용점수 상세내역을 그래프로 확인하여 카드이용금액이나 대출원금 등 월별 추이를 비교하고 살펴볼 수 있습니다. 최근 6개월 이내 자신의 신용점수 변동사항을 한 눈에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신용점수 조회 순서

신용정보는 금융거래나 상거래에 있어 자신의 개인 신용도나 신용거래능력에 대해 판단하기 위한 점수로 0점~1,000점사이로 자신의 신용도를 나타내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어플 접속 – 우측 하단 점 세개 클릭 – 내 신용정보 – 서비스 이용 동의 – 신용점수 확인

위와 같은 순서를 통해 카카오뱅크에서 무료로 신용점수를 조회할 수 있으며 상위 몇 퍼에 속하는지, 변동 내역이 존재하는 지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시간 신용점수 올리기

카카오뱅크에서는 자신의 경제활동 내역을 제출함으로써 신용점수 가산점을 통해 점수를 높일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신용정보는 일반적으로 대출, 카드, 연체 이력을 통해 점수에 가장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매달 납부하는 통신비, 건강보험료, 공공요금 등의 기록을 제출하여 신용점수를 손쉽게 올릴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점수를 올리는 방법은 신용정보를 자주 조회하고 대출을 갚으며 적금 비중을 높이는 것이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