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톤 트럭 렌트 방법, 셀프 이사 가능할까?

1톤 트럭 렌트 대여를 통해 셀프 이사, 혼자서 이사를 진행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종종 있을 것이다. 그 이유는 트럭만 대여한다면 인건비가 없기 때문에 훨씬 저렴할 가격에 이사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보통 셀프 이사나 혼자서 이사를 생각하는 경우는 원룸이사 또는 가구를 옮기거나 큰 짐을 이동하는 경우 트럭 렌트를 찾아보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결론부터 말하면 개인이 화물용 용달 트럭을 대여하는 것은 현행법 상 불가능하다. 화물 운송은 엄연히 화물 운송 자격증을 취득한 자에 한해 허용되기 때문이다.

그래도 굳이 트럭 대여 렌트를 하고 싶다면 아래 트럭 렌트하는 3가지 방법을 이용하여 부피가 큰 짐을 운송하고 저렴하게 이사를 진행할 수 있다.

반포장이사 가격 비용, 저렴하게 이사하는 방법

트럭 렌트 대여하는 방법

1. 트럭 용달 업체 이용하기

현대자동차 포터
현대자동차 포터

트럭 용달 업체의 경우 1톤 트럭과 운전이 가능한 화물차 운전기사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여 트럭을 이용하는 수단이 될 수 있다.

이러한 방법은 보통 용달 이동 거리에 따라 가격이 산정되게 되는데 트럭 렌트 비용을 참고하여 1톤 트럭을 대여해보길 바란다.

1톤 트럭 뿐 아니라 다마스, 라보, 5톤 트럭 등 원하는 트럭을 자유롭게 렌트할 수 있다.

포장이사 견적비교 사이트 추천 순위 TOP 5

2. 가족 및 지인 트럭 빌리기

가족이나 지인 중에 트럭을 운용하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부탁하여 이삿짐이나 가구, 가전제품 운송을 부탁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본인이 직접 트럭을 운전하지는 못하기 때문에 번거롭지 않도록 적당한 비용을 지불하고 트럭 용달 업체를 이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화물 운송 또한 적재함을 개폐하고 이동 간 화물을 단단히 결박하기 위한 그물망을 설치하는 등 여러 과정을 거쳐야하기 때문에 전문가의 손길이 필요하다.

이사 비용 절약하는 5가지 방법

3. SUV 차량 렌트하기

SUV 차량 뒷좌석
SUV 차량 뒷좌석

차량 크기가 큰 SUV 차량은 쏘카그린카를 통해 렌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1톤 트럭 대용으로 넓은 뒷자석을 폴딩하고 부피가 큰 짐을 옮기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이는 운전 면허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지만 SUV 차량이 아무리 크다하더라도 실을 수 있는 짐 크기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불편함이 생길 수 있다.

만약 옮겨야 할 짐의 크기가 굳이 트럭 대여가 필요 없다면 SUV 차량을 대여하고 뒷좌석을 모두 눕혀 넓은 트렁크를 확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린카 편도 서비스 가격 및 이용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