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TOP 5

유튜브 영상이나 개인 콘텐츠를 제작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배경음악, BGM, 음원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무료 음원 다운 사이트 TOP 5를 소개합니다.

최근 개인 크리에이터나 영상 제작자가 점차 늘어나면서 음원 파일을 필요로 하는 사람도 덩달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영상 제작 뿐 아니라 음원, 배경음악이 필요한 곳 어디에나 저작권 문제 없이 삽입할 수 있는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보다 풍부하고 재미있는 영상을 제작해보시길 바랍니다.

마음에 드는 음악이 있다면 미리 다운로드하거나 즐겨찾기하여 필요할 때 찾아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내 신용점수 무료 확인하는 방법

취업 잘 되는 자격증 추천 순위 TOP 15 [2023]

무료 음원 다운로드 사이트 TOP 5

1. 사운드 클라우드

사운드클라우드 음악
사운드클라우드 음악

사운드 클라우드는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는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로 개개인이 만든 음원 또는 타인에게 허가를 받은 음원 파일을 자유롭게 업로드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스트리밍이 가능하지만 파일을 다운로드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다운로더 기능을 통해 음원을 추출해야하지만 그만큼 많은 고음질 음원이 있어 이용자가 많습니다.

2. 자멘도

자멘도 웹사이트
자멘도 웹사이트

독립음원만 20만개가 넘는 대형 음원 사이트 자멘도는 깔끔한 UI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음악 다운로드 사이트 중 하나입니다.

자멘도에 업로드된 음원 파일은 비영리적인 용도,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있으며 상업적으로 사용할 경우 음악 업로더가 승인한 파일을 찾아 사용하면 됩니다.

이는 CCL 옵션을 선택하여 손쉽게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음원을 찾아낼 수 있습니다. ‘NC’라고 되어있는 음악은 상업적인 사용이 불가하니 사용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3. 프리뮤직아카이브

프리뮤직아카이브 홈페이지
프리뮤직아카이브 홈페이지

프리뮤직아카이브에서는 무료로 음악을 다운로드 할 수 있으며 프로젝트를 위한 음원은 ‘Search Pro’를 통해 저작권 없는 음악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뮤직아카이브로 다양한 음원, 음악을 자유롭게 재생하고 다운로드 하고 싶다면 ‘Enjoy FMA’를 이용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mp3 web

국내 아티스트 음원과 해외 bgm 등 다양한 음악 파일을 스트리밍하고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웹사이트입니다.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하면 나만의 트랙을 제작하여 원하는 노래를 모아 들을 수 있고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음악 순위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5.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

유튜브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오디오 라이브러리는 유튜브의 음악가가 직접 작업하고 공개한 음원으로 저작권 문제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음악입니다.

개인 콘텐츠를 제작하거나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 제작에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음원을 제공하며 음원을 직접적으로 판매하는 것만 아니라면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유튜브 홈페이지 – Youtube 스튜디오 – 오디오보관함을 통해 유튜브 오디오 라이브러리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